패션상품기획콘테스트 목적

한국의류학회는 미래 패션산업의 유능하고 창의적인 인재발굴을 위하여 국내의 대표적인 패션의류기업들과 협력하여 브랜드 맞춤형 패션상품기획콘테스를 개최하고자 함. 기업이 요구하는 패션상품기획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학회와 업계간의 긴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발굴한 인재를 업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함 - 의류업계 진출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패션브랜드 탐구와 실제 상품기획업무를 주도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공정한 심사 및 평가 feedback을 통해 미래 패션업계 역군으로서의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함

행사개요

  • 주최(사)한국의류학회
  • 후원국내 대표 의류브랜드
  • 일시매년 4월경에 개최

심사기준응모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마케팅제안 및 디자인제안

  • 마케팅 제안시장분석능력, 소비자 트렌드 분석능력, 마케팅 전략의 참신성 및 유효성, STP (시장세분화, 타케팅, 포지셔닝)의 적합성, 분석자료의 신뢰성
  • 디자인 제안각 브랜드에 부합하는 창의적인 디자인 컨셉, 색상 및 소재표현의 우수성과 착용가능성 등 종합적 디자인 표현력과 전문인으로서의 자질 및 장래성 평가

참여방법

  • 신청서공지사항 참조
  • 1차 심사용 제출물마케팅제안과 디자인제안의 내용이 모두 포함된 A4 40쪽 이내의 작품집(PDF파일)
  • 2차 심사용 제출물1차 심사통과자에 한해 A4 작품집(PDF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