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상품기획콘테스트 개최 안내

한국의류학회는 미래 패션 · 의류산업의 유능하고 창의적인 인재 발굴을 위하여 국내의 대표적인 패션 · 의류기업들과 협력하여 브랜드 맞춤형 콘테스트를 개최하고자 함.

기업이 요구하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학회와 업계 간의 긴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발굴한 인재를 업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함.
패션 · 의류업계 진출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브랜드 탐구와 실제 업무를 주도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공정한 심사 및 평가 피드백을 통해 패션업계를 이끌어 갈 인재가 지녀야 할 경쟁력을 높이고자 함.

콘테스트 개요

■ 행 사 명: 2025년 한국의류학회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
■ 주     최:(사)한국의류학회
■ 후     원: S&A(에스앤에이), (주)돌실나이, (주)슬로우애시드, 신성통상(주), (주)영원아웃도어, (주)인동FN, 무신사
■ 주     제: 참여 브랜드에서 제시하는 주제에 따라 패션상품기획 포트폴리오(마케팅 및 디자인 제안) 작성

브랜드명 주 제
노스페이스 THE NORTH FACE_SUMMIT SERIES Flagship Store를 위한 상품 기획
돌실나이 한복과 낯선 만남: 산업 간의 경계를 허무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상품 디자인, 기획 및 온 · 오프라인 마케팅 제안
리스트 브랜드 분석을 통한 26SS 상품기획 및 콜렉션 제안
무신사 스탠다드 무신사 스탠다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26 SS 컬렉션 제안
쉬즈미스 브랜드 분석을 통한 26SS 상품기획 및 콜렉션 제안
슬로우애시드
(SLOWACID)
온라인 패션 플랫폼 판매를 고려한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전략 제안:
무신사 스토어, 29cm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아이템 기획 및 마케팅 전략 제안
시스티나 브랜드 분석을 통한 26SS 상품기획 및 콜렉션 제안
JONS(존스) 하이엔드 브랜드로서의 확장성 확보를 위한 차별화된 상품전략 및 마케팅(캠페인) 전략
탑텐 탑텐의 지속가능 전략(ESG)
: 친환경 패션 브랜드로의 선도를 위한 상품 및 소비자 분석, 소재 및 디자인, 마케팅 제안
현황분석 > 목표설정 > 전략 및 실행 계획 수립

■ 참가자격:
  - 국내·외 대학생으로서 의류학 관련 전공자, 혹은 한국의류학회 회원 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재학생 및 휴학생 포함, 대표 신청자는 의류학 관련 전공 재학생)
  - 팀(5인 이내) 혹은 개인으로 참여 가능
  - 1인(팀) 1 기획안까지 출품 가능

■ 시상 및 전시: 2025년 10월 25일(토),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예정

■ 일정

■ 참가신청서 접수 기간: 025년 4월 1일(화) ~ 4월 30일(수)

■ 온라인 접수: https://moaform.com/q/NRJnhR
  -참가비: 팀별 2만원 (소속과 대표 신청자 이름으로 입금 - 예: 한국대 홍길동)
  -참가비 입금계좌: 신한은행 100-014-194016, (사)한국의류학회